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랑하는 손녀에게 ] 추석물량 택배발송 바쁘다~ 바빠~

반응형

내가 제일 바쁜 때는 추석 전 1주일이고, 다음으로는 설날 전 1주일 이란다. 어제는 새벽 4시부터 택배포장을 시작했단다. 깜깜한 꼭두새벽에 택배 포장 하려니 여러 생각이 드는구나. 오늘따라 물량이 폭주하니  평소에도 이랬으면 좋으련만 간간히 들쥐처럼 들어오던 배송의뢰가 왜 명절 임박해서 폭주하냐고  따지고 싶었다.

 

 
딩동댕동 택배맨 2
-
저자
TOSHIKI HISAI
출판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출판일
2000.08.20

 

 

하긴 누구 좋으라고 땅이 마르면 가랑비 오고, 땀이 송골송골 나면 솔바람 불며, 순풍의 돛단배 물길 이겠냐만 , 양지가 음지 되고, 반전되는 새옹지마는 세상 이치이니  삶의 또 다른 재미인 것 같다. 먼동이 트고 도 한참 후도 택배 포장 절반쯤 하였으니 서서히 허기가 지고 피로가 엄습해 왔지만, 일꼬리를 잡았다는 조짐에 박차를 가 했다.

 

 

택배의 시작은 발주를 확인하고  송장출고부터 시작이다. 출고내용에 따라 외포장 박스를 달리 선택하고, 냉매인 아이스팩을 정한 후 내용물을 채우고 테이핑을 하면 된다. 택배도 인생과 매 한 가지로 선택의 연속이다.

하지만 말처럼 그렇게 간단한 것이 아니고, 알아야 할 것아 많다. 테이프는 우선 무지로 된 흰색테이프가 좋다.  고맙게도 지원기관에서 가끔 문구가 인쇄된 테이프를 지원해 주는데 송장이 가려져서 그렇게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지는 않았었다.

 

 

또 아이스팩도 날씨가 하도 덥다 보니 수령인에게 도착 전에 녹아버려 얼음을 최대한 빵빵하게 얼려 넣으며, 이를 비닐봉지 속에 넣어 포장을 한다. 이를 간과했다가는 수령지 택배기사로부터 얼음이 녹아 물바다 됐다고 불호령이 떨어진다.

거래명세서은 꼭 보내야 한다 그래야 돈을 받으니까. 편한 대로 외포장 겉면에 테이핑 해서 보네지만 실링봉투에 넣어 상품과 함께 넣어 보내기도 한다. 거래처와 협의해서 Fax로 보내는 방법도 있다.

일기가 나빠 풍우라도 몰아치면 택배차가 오지 않을 수도 있다. 열심히 만들어 공들어 포장해서 딸내미 시집보내듯이 정성을 들였는데 택배차가 속 썩이면 이 또한 난감한 일이 아날수 없다.

무사히 상차하고 떠나는 것을 보아야 맘이 놓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