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명상 이야기

돌봄학교 1차 현장학습 관련 자료

반응형

2010/05/02 06:57 수정 삭제

복사 http://mkh4707.blog.me/150085512487


제목 돌봄학교
작성일 2010/04/21 06:31:33 이름  문구현

 

전체 학습에 대한 세부 일정및 내용을 빔프로잭트을 통하여 설명을 들었다.

 

씨앗에 대해 알아 보기.
봄은 씨앗을 심는 계절이다. 강낭콩씨, 옥수수씨, 벼씨, 일반콩씨 를 만져보고 모양과 크기 색갈 등을 살펴 보았다.

 

식물이 자라는데 가장 기본이 흙 이다. 상토에 대해 공부를 했다.
잘 소독 되었으며, 보습및 보수가 잘 되도록 피트모스등과 코코넛껍질등 섞여 있으며, 영양분이 조화롭게 함유 되어 있는 인공 토양 이다. 만져 보고 손도 묻어 보여 몸으로 느껴 보고 있다.

 

오늘 심어본 강낭콩씨앗

 

 

포트에 강낭콩 씨앗을 심고 라벨을 꼽고 물을 흠뻑 주었다.

 

식물이 싹이 틀때 가장 중요한것은 온도와 습도 이다.
온도계을 보며 기온, 그리고 지온계을 보며 지온을 측정 해 보았다

 

현장 학습 체험장

 

현장 학습 체험장

 

포장에 단호박 묘종을 심어 본다. 뿌리 상단부기 지면과 일치 되는가가 중요한 핵심이이다.

 

 

작업 도중에 한장 찰칵

 

오늘의 학습을 정리 해 보는 워크북 작성,
매 과정을 정리 작성 하여 전과정이 끝나면 한권의 책으로 순성초등학교 에 결과물로 보내 드린다.

 

심신 수련은 필수 . 소나무 숲에서 피톤치드을 한껏 마시며 대자연의 신비로움과 고마움 그리고 자연의 소중함을 배운다.


 

반응형